-
Hello 2021Handal/2020돌아보기 2021. 1. 14. 23:07
지난 한 달은 완벽주의가 아니어도 괜찮은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. 그리고 한 해가 어땠는지 돌아볼 생각도 없었고 여유가 없다는 핑계로 허송세월을 보냈던 것 같다. 기록도 없고 기억도 없으니 그 시기엔 어떻게 살았길래 지금의 내가 있는지 알 길이 없다. 돌아보기를 통해서 답답한 마음도 많았지만 이제라도 이런 자세를 알게되고 실천하면서 뿌듯한 시간들이었다.
작년동안 만난 사람도 많고 일어난 일은 엄-청 많았는데 그 중 더더 중요하고 더더 소중한걸 계속 생각해보니 내가 어느 부분을 더 좋아하고 집중하는지도 구분해보고 알게되었다. 의외의 구석도 있어서 신기했다.
이번 돌아보기의 목적은 코로나시국에서 주일학교 일을 정리해보고 싶다고 했는데, 글쓰기 쉬는 날을 통해서 부족하지만 기록해둘 수 있었고 제일 중요한 것은 나의 불편한 마음을 정리하기 위해서 용기를 내는 일이었다. 그런데! 이것저것 다 적어보니 어느정도 마음 정리도 되었고 이제는 말해도 되겠다 싶어서 용기를 내서 먼저 연락했던 일이 가장 크게 얻은 것이 아닐까 싶다.
목적했던 바는 이루었고, 더 나아가 마음 비움으로 앞으로를 버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서 감사한 시간이었다. 새로운 것들과 꾸준함으로 채워지는 한 해가 되려고 노력할 것이다😆